다양한 로스팅 수준 이해하기


커피의 경우 로스팅 과정이 풍미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로스트 레벨은 빈과 원하는 결과에 따라 매우 다른 결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로스트 레벨을 이해하면 원하는 풍미 프로필과 양조 방법에 가장 적합한 로스트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로스팅이란?

로스팅은 커피 원두를 특정 온도와 시간으로 가열하여 원하는 풍미 프로파일을 얻는 과정입니다. 로스팅 과정에서 원두는 풍미 화합물의 발달, 오일 방출, 캐러멜화된 외층 형성 등 여러 가지 화학적 및 물리적 변화를 겪습니다. 로스팅 과정은 라이트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다크 로스트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라이트 로스트

라이트 로스트 커피 원두는 단시간(일반적으로 9-13분) 동안 350°F – 400°F의 온도로 가열됩니다. 라이트 로스트는 일반적으로 색상이 연한 갈색이며 약간 풀향이 나고 신맛이 나며 약간 달콤한 뒷맛이 있습니다. 그들은 과일이나 꽃 향과 같은 커피 콩의 자연 풍미를 더 많이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디엄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커피 원두는 약간 더 긴 시간(일반적으로 14-17분) 동안 410°F – 428°F의 온도로 가열됩니다. 미디엄 로스트는 일반적으로 색상이 미디엄 브라운이며 약간 신맛이 나는 뒷맛과 함께 약간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가 있습니다. 그들은 커피 원두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더 많이 갖고 라이트 로스트의 산미를 덜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크 로스트

다크 로스트 커피 원두는 장시간(일반적으로 18-21분) 동안 430°F – 480°F의 온도로 가열됩니다. 다크 로스트는 일반적으로 색상이 짙은 갈색이며 약간 쓴맛과 스모키한 맛이 나며 뒷맛은 약간 달콤합니다. 그들은 커피 원두의 자연스러운 스모키함을 더 많이 갖고 라이트 및 미디엄 로스트의 단맛이 적은 경향이 있습니다.

각 로스트 레벨에는 다양한 커피를 마시는 경험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풍미 프로필이 있습니다. 다양한 로스트 레벨을 이해하면 원하는 풍미 프로필과 양조 방법에 맞는 완벽한 로스트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라이트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또는 다크 로스트를 찾고 있든 상관없이 최고의 커피를 끌어낼 수 있는 로스트 레벨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