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커피 품종


커피는 지구상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 중 하나이며 매년 전 세계적으로 5000억 잔 이상의 커피가 소비됩니다. 커피에 관해서는 다양성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원두의 종류부터 로스트, 추출 방법에 이르기까지 각 국가와 지역마다 고유한 커피 문화와 전통이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전 세계에서 만들어진 다양한 커피 품종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커피 콩

사용되는 커피 원두의 종류는 커피의 풍미와 맛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아라비카와 로부스타는 커피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 콩입니다. 더 비싼 아라비카 원두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품질로 간주되며 더 순하고 향긋한 맛이 납니다. 더 저렴한 로부스타 원두는 더 쓴 맛이 나지만 카페인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로스트

커피 원두의 로스팅도 커피의 풍미에 영향을 미칩니다. 라이트 로스트는 일반적으로 더 신맛이 나고 풍미가 더 날카롭지만 다크 로스트는 일반적으로 풍미가 더 풍부하고 맛이 더 부드럽습니다. 많은 국가에는 어둡고 기름진 이탈리안 로스트와 중간 정도이고 더 부드러운 풍미가 있는 프렌치 로스트와 같은 고유한 전통적인 로스트가 있습니다.

양조 방법

사용되는 양조 방법도 커피의 풍미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른 양조 방법은 콩에서 다른 화합물을 추출하여 다른 맛과 향을 만듭니다. 인기 있는 양조 방법에는 푸어 오버, 프렌치 프레스, 드립 및 에스프레소가 있습니다. 각 방법에는 고유한 맛 프로필이 있습니다.

전 세계 커피 품종

이제 전 세계에서 만들어진 다양한 커피 품종을 살펴보겠습니다.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에서 커피는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며 커피 행사는 흔한 일입니다. 에티오피아는 커피의 발상지이며 야생의 과일 향이 나는 커피 원두로 유명합니다. 에티오피아 커피는 보통 에스프레소나 프렌치 프레스로 양조됩니다.

콜롬비아

콜롬비아 커피는 부드럽고 균형 잡힌 풍미로 유명하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피 중 하나입니다. 콜롬비아 커피는 일반적으로 라이트 로스팅에서 미디엄 로스팅이며 에스프레소 또는 프렌치 프레스로 즐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브라질

브라질은 세계 최대의 커피 생산국이며 브라질의 커피는 일반적으로 풀 바디감과 견과류 풍미가 있습니다. 브라질 커피는 보통 미디엄 다크 로스팅이며 에스프레소나 프렌치 프레스로 즐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베트남

베트남 커피는 강하고 대담한 맛으로 유명하며 일반적으로 Robusta 콩으로 만들어집니다. 베트남 커피는 일반적으로 다크 로스팅이며 에스프레소 또는 드립 머신으로 즐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탈리아

이탈리아 커피는 풍부하고 강력한 풍미로 유명하며 일반적으로 짙게 볶은 아라비카 원두로 만듭니다. 이탈리아 커피는 일반적으로 에스프레소로 제공되며 스팀 우유 한 잔과 함께 즐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본

일본 커피는 섬세하고 미묘한 풍미로 유명하며 보통 가볍게 볶은 아라비카 원두로 만듭니다. 일본 커피는 일반적으로 푸어 오버 또는 프렌치 프레스로 양조됩니다.

에티오피아의 과일 향에서 이탈리아의 풍부하고 강력한 향까지 전 세계에 다양한 커피 품종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라이트 로스트, 다크 로스트, 에스프레소 또는 프렌치 프레스 중 무엇을 선호하든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커피가 있을 것입니다. 세계 어디에 있든 독특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