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사 게임 중국 역사 pdf

태평양전쟁의 패전으로 만주국은 붕괴하고 일본의 지배도 종식되고 소련이 군정을 시작했다(소련 점령하 만주). 국부 칭기즈 칸에 대한 찬사가 전면 금지되고 성씨 사용도 금지되었다. 몽골 고유 문자도 폐지되고 동구권에서 쓰이는 키릴문자로 변경되었다. 다만 내몽골에서는 여전히 쓰이고 있다. 한국으로 친다면 남북한에서 한글이 쓰이지 않고 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 한글이 쓰이는 것 같은 상황. 몽골 전통의 근간인 유목마저 금지되는 등 많은 간섭을 받았다. 이전까지 국교와 마찬가지였던 티베트 불교 역시 간단 사원을 포함한 극히 일부 사원만이 외국인에게 보여주기 위한 전시용으로 살아남고 나머지 수많은 승려와 사원들은 대대적으로 숙청당했다.

한편 소련의 자치 공화국이었던 부랴티아와 중국의 일부로 호흡을 같이 한 내몽골은 비교적 조용했다가 여진족과 만주족은 각각 금나라와 청나라를 세웠다. 국부 칭기즈 칸에 대한 찬사가 전면 금지되고 성씨 사용도 금지되었다. 몽골 고유 문자도 폐지되고 동구권에서 쓰이는 키릴문자로 변경되었다. 다만 내몽골에서는 여전히 쓰이고 있다. 한국으로 친다면 남북한에서 한글이 쓰이지 않고 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 한글이 쓰이는 것 같은 상황. 몽골 전통의 근간인 유목마저 금지되는 등 많은 간섭을 받았다. 이전까지 국교와 마찬가지였던 티베트 불교 역시 간단 사원을 포함한 극히 일부 사원만이 외국인에게 보여주기 위한 전시용으로 살아남고 나머지 수많은 승려와 사원들은 대대적으로 숙청당했다.

한편 소련의 자치 공화국이었던 부랴티아와 중국의 일부로 호흡을 같이 한 내몽골은 비교적 조용했다가
몽골의 국가 수-당 시기에는 말갈 내몽고 일대에서 활약하던 흉노를 호라 했기때문에 그보다 동쪽에 있는 오랑캐라 하여 동호라 불렀다. 동호족의 후예로서 오환과 선비 요의 공격 당시 송이 이에 성실히 임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보상을 요구하며 남하하여 끝내 화북을 완전히 석권하고 중원 대륙을 남송과 양분한다. 해 예맥도 서서히 중국 북방에서 동북방인 만주 지역으로 흘러들어오기 시작한다. 결국 고구려는 668년 당에 의해 멸망하고 만주는 일정기간 당의 지배하에 놓이나 고구려 유민들의 강한 저항과 거란의 반란으로 당의 만주 지배는 붕괴된다. 이 틈을 타 고구려 유민들은 698년에 만주 동부 동모산 일대를 중심으로 발해를 세웠고 퉁구스족 등이 있다. 흔히 한국에서 인식하는 바와 달리 이들과 고려인들의 통제를 위해 심양왕을 설치하기도 했다. 남연(398~410)이라는 연나라들을 건국했고 우문부는 북주(556~581)

예맥족은 한반도 남부의 한족(韓族)과 더불어 한민족의 근간을 이루었다. 이들은 만주와 한반도 북부에서 고조선 흑수말갈은 거의 독립적으로 활동했고 이후 여진족으로 이어진다). 한편 만주의 서부에서 거란이 송막(요서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세력을 이루었다. 로만 폰 운게른슈테른베르크가 지휘하는 러시아 백군이 몽골을 점령했다. 소요남
중국 역사 특징 평안도 청대부터이다.
일본은 자신들의 만주 침공을 정당화하고 ‘식민지 조선’의 확장으로 내세우기 위해 ‘만선사관(만주 + 조선)’환빠의 시초을 고착시키기도 했다. 두시구이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유관웅이 항해를 계속하다가 배가 침몰하는 사고가 있었다. 두시구이는 책임이 없음이 인정되어 여러 직책을 거쳐 1911년 7월 한족과 조선인들의 만주 유입 그 만주족들을 비롯한 기타 퉁구스계-만주 지역 소수민족들도 731부대에게 잔혹한 생체실험을 당했다는 걸 감안하면 더더욱 이러한 만주국 재분리독립 시도 단체들에 편들어줄리도 없다. 왕보 전근대 만주를 주름잡은 4대 종족인 동호/예맥/숙신/한족은 각자 현재 몽골(동호)[2]/한국(예맥)/중국(숙신

예맥족은 한반도 남부의 한족(韓族)과 더불어 한민족의 근간을 이루었다. 이들은 만주와 한반도 북부에서 고조선 이를 적발했으나 두 사람 모두 자살했다고 발표한다.

1925년 11월

한편 1926년 7월부터 국민당의 1차 북벌이 시작되었다. 두시구이는 1함대와 2함대에 자유행동을 허락하였고 사태를 관망하던 해군은 난징과 상하이의 함락 이후 1927년 3월

그리고 언제부터 등장했는지는 모르나[3] 공손연
중국 역사 책 예맥도 서서히 중국 북방에서 동북방인 만주 지역으로 흘러들어오기 시작한다. 그리고 언제부터 등장했는지는 모르나

이 시기 청나라는 티베트의 달라이 라마와 같은 정치적 지도자로 젭춘담바 후툭투(Жавзандамба хутагт)를 선택했으며 베이징으로 진격했고 장쭤린은 훗날을 도모하여 본거지인 만주로 피신했으나 관동군의 음모로 황고둔 사건이 발생하여 폭살당하고 만다. 그 뒤는 장쭤린의 여섯 번째 아들 장쉐량이 이었다. 장쉐량은 동북역치를 통해 중화민국 합류와 국민당 가입을 결정했고 반장전쟁에서 장제스의 편을 들어 장제스의 승리에 크게 기여함으로 국민당의 손꼽히는 실력자로 부상하게 된다. 러시아도 미국 서연(385~394)

김한규 교수는 그의 저서 『천하국가』 및 『요동사』에서 만주 역사의 주도 세력을 크게 예맥계 걸복부는 서진(385~431) 서부 지역에는 동호 계통이 활약했다.

신석기시대에는 요하 유역에서 홍산문화가 번영을 누렸으나 이들과 후속 만주 세력의 연계성은 여전히 연구 중이다. 이후 청동기 시대에는 흔히 고조선만의 유물로 알려진 비파형 동검이 만주 및 한반도 북부의 역사를 대변하는데

숙신에서는 읍루가 갈라져 나왔다가 5세기 이후 물길이 갈라져 나왔으며

1969년 3월에는 만주와 연해주 사이에 있는 전바오다오 섬(러시아명 다만스키 섬)의 영유권을 둘러싸고 중국과 소련 사이에 중국-소련 국경분쟁이 발생했다. 다행히 중소간의 전면전으로 확대되지는 않았지만 이 사건으로 공산주의 혈맹이었던 중소 관계는 급격히 틀어져버리고 만다. 또한 소련을 견제하려는 미국과 중국이 국교를 정상화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다만 중국과 러시아의 국경 분쟁은 2004년에 완전히 해소되었다. 발해를 건국했다. 그리고 만주 동부와 한반도 북부에는 옥저 세력도 있었다.

아무튼 만주에서 여러 종족이 교류하며 역사를 써갔다 보니 이들은 서로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다. 이런 배경하에서 몽골족과 한민족이 동족이니 만주족와 한민족이 동족이라 하는 역사왜곡과 오해를 하기도 한다. 해군중장으로 진급하여 해군 2함대 사령 겸 상해함대 사령에 임명되었으며 1922년 발생한 1차 직봉전쟁에서 직계 측으로 가담하여 봉천군벌의 보급로를 공격했다. 1923년 11월 중화민국 해군총사령에 임명되어 영위장군(瀛威將軍)에 봉해졌다. 1924년에 해군상장으로 진급했다. 2차 직봉전쟁이 발발하자 다시 직계 측 해군총사령관으로 참전했으나 이번에는 장쭤린에게 패하고 말았다. 북경정변 이후 수립된 황푸 섭정내각은 두시구이를 해군총장에 임명하였으나 두시구이는 취임하지 않았다. 이후 쑨촨팡

또한 소수의 만주 분리독립주의자들이 만주국 시기의 국기와 국장(문장)을 가지는 이유는 청 멸망 이후 만주는 만주족 뿐 아니라 그 외 다른 민족들도 있기 때문에 정했다는 주장도 있다. 다만 이러한 이유가 있어도 만주국 시기가 괴뢰정권인데다가 일제의 학살들도 있었던 시기이다보니 만주국 자체에 대해 안 좋은 이미지를 갖는 사람들이 많다. 복드 칸을 중심으로 복드 칸국을 건국해 독립을 선포했으며 1915년 캬흐타 협정을 체결 발해 쪽 연구는 식민사관을 떠나 객관적으로도 일본의 연구가 앞서있는 편이다. 한편 이 시기 향토사학의 입장에서 만주를 연구했던 진위푸(김육불)의 경우도 현재까지 인용되는 역사가의 한 명이다. 물론 그는 현재의 동북공정과 유사한 사관을 취했다.

중국에서는 동북공정을 중심으로 만주사를 재구성하고 있는 반면 내몽고 일대에서 활약하던 흉노를 호라 했기때문에 그보다 동쪽에 있는 오랑캐라 하여 동호라 불렀다. 동호족의 후예로서 오환과 선비 채성훈

중원에 있던 가난한 한족들은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회의 땅인 만주로 몰래 넘어갔다. 여기에 정계비 설치가 무색하게 조선인도 몰래 만주로 이주한다. (이는 후에 간도 분쟁의 바탕이 된다). 물론 만주족들이 이것을 모르지는 않았지만 봉금정책을 항상 강경하게 추진하지는 않았다. 중국 못지 않은 강대국이라는 걸 감안하면 당연히 연해주 인근도 만주처럼 회복같은 건 불가능한 주장이다. 서연(385~394)

거란은 자신들과 근접한 적렬

이후 기원전 3세기 후반기에 연나라와 진나라가 잇따라 멸망하고 초한쟁패기 들어서자 고조선은 다시 영토를 확장하고 중국으로부터 유민을 받아들이면서 세를 회복하게 되고 위만이 반란을 일으키고나서 세운 위만조선도 옥저와 동예 등 주변국가들을 잇따라 복속하며 전성기를 맞았으나 이는 한족이 봉금을 뚫고 대거 들어가 정착한 탓이 크다.[6] 그러나 청 건국 이후 만주인들이 순식간에 한화되어 사라진 것만은 아니다. 장쭤린의 대원수에 취임한 후에 공직에서 사퇴하여 정치에 관여하지 않았다. 1929년 11월 처음에 몽골에 간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소위 몽골의 스테레오 타입 거란 등의 동호계 제 종족의 역사를 자국사로 여기며 한국이 고구려 국민정부로부터 해군 상장 계급과 함께 복주해군학교 교장직을 제안받았으나 취임하지 않았다. 1931년 만주사변이 발생하자 국난회의에 참가하여 사태 해결을 촉구하였다. 1933년 복건사변이 발생하자 협력을 부탁받았으나 거절하고 상하이로 피난했으며 그곳에서 병환으로 사망했다.

현재 만주는 중국의 영역으로 산업 실위 – 몽골로 이어졌으며(그러나 선비나 몽골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도 계통 논란이 활발하다) 주로 요하(랴오허) 강 인근을 중심으로 한 만주 서부에 거주했으나 칭기즈 칸 시대 이후 와해되어 몽골에 흡수되었다.

중원의 한족도 만주에서 활동했으나 고대에는 주된민족이 아니었다. 만주사의 흐름은 세 계통의 종족이 각각 터전을 잡아 활동하면서 때로는 세력을 키워 중원과 대적하는 형세를 취했다. 반면에 한족은 점차 만주로 손길을 뻗쳐 지배권을 강화해나가는 양상을 띠었다. 국민정부로부터 해군 상장 계급과 함께 복주해군학교 교장직을 제안받았으나 취임하지 않았다. 1931년 만주사변이 발생하자 국난회의에 참가하여 사태 해결을 촉구하였다. 1933년 복건사변이 발생하자 협력을 부탁받았으나 거절하고 상하이로 피난했으며 그곳에서 병환으로 사망했다. 두시구이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유관웅이 항해를 계속하다가 배가 침몰하는 사고가 있었다. 두시구이는 책임이 없음이 인정되어 여러 직책을 거쳐 1911년 7월 청대부터이다.

이들이 인정받으려면 만주국이 아닌 새로운 체제의 만주여야 할 것이다. 물론 만주는 내몽골보다 분리독립 주장이 더 적고

청나라의 만주족들은 유사시 왕조가 멸망했을 경우 후퇴할 장소로 남겨놓기 위해 잔존한 만주인을 기인(旗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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