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의 커피 품종


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소비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매일 수백만 명이 즐기고 있으며 다양한 맛, 기원 및 로스트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라비카와 로부스타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커피 원두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전 세계 곳곳에서 온 다양한 커피 품종이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의 밝고 신맛이 나는 맛부터 하와이안 코나의 달콤하고 시럽 같은 맛까지, 각 나라의 독특한 재배 조건과 가공 방법은 독특한 풍미를 만들어냅니다. 여기에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피 품종을 살펴보겠습니다.

수마트라

수마트라 커피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에서 생산되며 흙내음과 허브 향으로 유명합니다. 산도가 낮고 스모키한 독특한 맛이 나는 풀바디 커피입니다. 커피는 일반적으로 세미 워싱 공정을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묵직한 바디감과 부드러운 질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마트라 커피는 음료에 풍부하고 깊은 풍미를 더하기 때문에 에스프레소 블렌드의 베이스로 자주 사용됩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밝고 신맛이 나는 라이트 바디 커피입니다. 에티오피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커피 중 하나이며 꽃과 시트러스 향으로 유명합니다. 습식 방식으로 커피를 만들어 가벼운 바디감과 산뜻하고 깔끔한 맛을 선사합니다. Yirgacheffe는 음료에 밝고 시트러스 향을 더하기 때문에 종종 에스프레소 블렌드로 사용됩니다.

케냐

케냐 커피는 강하고 대담한 풍미와 강렬한 산미로 유명합니다. 밝은 과일 향이 나는 미디엄 바디 커피입니다. 이 커피는 일반적으로 습식 공정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므로 가벼운 바디감과 선명하고 깨끗한 풍미를 제공합니다. 케냐 커피는 음료에 강렬하고 신맛이 나는 풍미를 더하기 때문에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로 자주 사용됩니다.

하와이안 코나

하와이안 코나는 달콤하고 시럽 같은 맛이 나는 미디엄 바디 커피입니다. 부드러운 질감과 부드러운 풍미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찾는 커피 중 하나입니다. 커피는 습식 공정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가벼운 바디감과 부드럽고 균형 잡힌 풍미를 제공합니다. 코나는 음료에 달콤하고 시럽 같은 풍미를 더하기 때문에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로 자주 사용됩니다.

어떤 유형의 커피를 선호하든 전 세계 커피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수마트라의 대담한 맛부터 하와이안 코나의 달콤하고 시럽 같은 맛까지, 각 나라의 독특한 재배 조건과 가공 방법은 독특한 맛을 만들어냅니다. 다음에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 전 세계의 다양한 품종을 탐색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으로 좋아하는 조 컵을 찾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