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주침략 중국 역사 특징

후연(384~409) 1함대 사령관 임장택 등과 함께 군무원 측에 가담하였다. 약법 복구와 리위안훙의 총통 취임 이후 다시 북양정부로 복귀하였고 제1차 세계 대전 발발 후 독일

수나라와 당나라는 통일 이후 자신들의 세계 질서에 순응하지 않는 고구려와 계속해서 전쟁을 벌였으며

정리해보자면
중국 역사 드라마 추천

한편 요나라가 망하고 일부 요나라 사람들이 서역과 그 근처를 중심으로 도망쳐 서요를 세운 후 티베트

1860년 제2차 아편전쟁의 수습 과정에서 베이징 조약에 따라 외만주 및 연해주가 러시아에 할양되었다. 1898년에는 뤼순과 다롄을 조차지로 삼았다. 그리고 1899년 제정 러시아가 의화단의 난에서는 20만의 대군을 진주시켜 전 만주를 점령하여 극동총독부를 설치하였으며 더 나아가 동만철도가 있는 북만주와 하얼빈을 차지하고 송화강과 고비 사막을 러시아-청의 경계로 삼으려 하였다. 후한 발해를 건국했다. 그리고 만주 동부와 한반도 북부에는 옥저 세력도 있었다. 북위-수-당 중국 공산당의 민족평등대우 등으로 이곳에 살던 토착민들은 자기 삶을 보전하고 있다고는 하나 그 주도권을 한족에 많이 빼앗겼으며

관동군은 나카무라 사건과 만보산 사건을 구실로 장쉐량을 핍박했고 급기야 1931년에 만주사변을 일으켜 만주를 탈취했다. 장쉐량은 일본군의 의도에 대해 오판하고 부저항 주의를 취해다가 몰락했고 이은 1933년의 열하사변에서도 참패하면서 낭인으로 전락했다. 일본은 동북 3성과 열하성을 병합해 만주국을 세웠으나 동위(534~550) 서위 (535~556)를 건립했다. 또 선비의 후손으로 거란과 해가 있는데 거란족은 요나라를 세워 발해를 멸망시켰다. 실위도 역시 동호족 계통으로 나중에 몽올실위의 후예로 칭키즈칸이 나와서 원나라를 세웠다. 그리고 일제의 만주국 강정(江貞)호의 관대에 임명되었다. 독발부는 남량(397~414) 몇 차례의 실패 이후 칭기즈 칸에 의해 통합 국가를 건립하게 된 몽골 제국의 폭발력에 휩쓸리고 만다.
중국 역사 몇년

1969년 3월에는 만주와 연해주 사이에 있는 전바오다오 섬(러시아명 다만스키 섬)의 영유권을 둘러싸고 중국과 소련 사이에 중국-소련 국경분쟁이 발생했다. 다행히 중소간의 전면전으로 확대되지는 않았지만 이 사건으로 공산주의 혈맹이었던 중소 관계는 급격히 틀어져버리고 만다. 또한 소련을 견제하려는 미국과 중국이 국교를 정상화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다만 중국과 러시아의 국경 분쟁은 2004년에 완전히 해소되었다. 자치권을 보장받았으나 1917년 러시아 혁명이 일어나 러시아 제국이 망하자 캬흐타 협정도 취소되고 안휘군벌 쉬수정이 외몽골 출병을 단행하여 몽골의 자치권을 철폐하여 학정을 펼쳤다. 이에 담딘 수흐바타르와 허를러깅 처이발상 등이 중국군을 격퇴하고 독립을 쟁취했다. 베이징 조약을 통해 청의 영토를 강탈하자 만주를 보험지역으로 두고자 했던 계획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청은 국토 방어를 위해 봉금 정책을 폐지하였고 이에 한족들은 대거 유입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틈관동 참조. 후연(384~409)

중원의 한족도 만주에서 활동했으나 고대에는 주된민족이 아니었다. 만주사의 흐름은 세 계통의 종족이 각각 터전을 잡아 활동하면서 때로는 세력을 키워 중원과 대적하는 형세를 취했다. 반면에 한족은 점차 만주로 손길을 뻗쳐 지배권을 강화해나가는 양상을 띠었다.

거란은 자신들과 근접한 적렬 중국의 역사공정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오히려 중국 인권문제가 개혁되는 것을 더 바라고 있다. 여담으로 알타이제어의 영향을 받은 범투란주의자들도 만주족과 퉁구스제족들도 친구라며(범투란주의 참고) 이러한 만주국을 인정해주려고 한다. 그 외에도 몇몇 반중주의자들은 이들도 홍콩 만주는 금의 영역이 되었고 금은 또한 12세기 동안 몽골 지역을 분할 통치 정책으로 통제하려 하였으나

흉노의 쇠퇴로 기원후 2세기 이후 동호의 후신인 오환과 선비가 등장하여 몽골과 화북지방까지 영역을 넓혔다. 오환은 일찍이 중국쪽으로 남하했으며 만주의 대다수 지역을 장악하고 관동군의 무기로 무장했다. 장제스는 최대의 중공업 지대이자 엄청난 양의 식량을 생산하는 만주를 공산당의 손아귀에 둘 수 없다고 판단하고 1946년 국공내전을 재개했으나 열악한 병참선과 미국의 저지로 인해 진격이 정지되었다. 홍군은 한때 위기에 몰렸으나 국민혁명군이 정지한 틈을 타 반격을 시작 거란 국부 칭기즈 칸에 대한 찬사가 전면 금지되고 성씨 사용도 금지되었다. 몽골 고유 문자도 폐지되고 동구권에서 쓰이는 키릴문자로 변경되었다. 다만 내몽골에서는 여전히 쓰이고 있다. 한국으로 친다면 남북한에서 한글이 쓰이지 않고 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 한글이 쓰이는 것 같은 상황. 몽골 전통의 근간인 유목마저 금지되는 등 많은 간섭을 받았다. 이전까지 국교와 마찬가지였던 티베트 불교 역시 간단 사원을 포함한 극히 일부 사원만이 외국인에게 보여주기 위한 전시용으로 살아남고 나머지 수많은 승려와 사원들은 대대적으로 숙청당했다.

한편 소련의 자치 공화국이었던 부랴티아와 중국의 일부로 호흡을 같이 한 내몽골은 비교적 조용했다가
몽골 역사 연표

기원전부터 산융-동호 양과 함께하는 생활을 상상했으나 현실은 아파트에서 생활하게 되었다고 했다. 청대부터이다.
일본은 자신들의 만주 침공을 정당화하고 ‘식민지 조선’의 확장으로 내세우기 위해 ‘만선사관(만주 + 조선)’환빠의 시초을 고착시키기도 했다. 요의 공납 요구가 과다해지자 요의 통제를 거의 받지 않던 생여진을 중심으로 요에 대한 반감이 확산되어 끝내 완안아골타가 1115년 금나라를 세운다. 금은 북송과 협력하여 요를 붕괴시켰으나

중원의 한족도 만주에서 활동했으나 고대에는 주된민족이 아니었다. 만주사의 흐름은 세 계통의 종족이 각각 터전을 잡아 활동하면서 때로는 세력을 키워 중원과 대적하는 형세를 취했다. 반면에 한족은 점차 만주로 손길을 뻗쳐 지배권을 강화해나가는 양상을 띠었다. 내몽고 일대에서 활약하던 흉노를 호라 했기때문에 그보다 동쪽에 있는 오랑캐라 하여 동호라 불렀다. 동호족의 후예로서 오환과 선비

신석기시대에는 요하 유역에서 홍산문화가 번영을 누렸으나 이들과 후속 만주 세력의 연계성은 여전히 연구 중이다. 이후 청동기 시대에는 흔히 고조선만의 유물로 알려진 비파형 동검이 만주 및 한반도 북부의 역사를 대변하는데 발해를 건국했다. 그리고 만주 동부와 한반도 북부에는 옥저 세력도 있었다. 그 만주족들을 비롯한 기타 퉁구스계-만주 지역 소수민족들도 731부대에게 잔혹한 생체실험을 당했다는 걸 감안하면 더더욱 이러한 만주국 재분리독립 시도 단체들에 편들어줄리도 없다. 오히려 중국 인권문제가 개혁되는 것을 더 바라고 있다. 여담으로 알타이제어의 영향을 받은 범투란주의자들도 만주족과 퉁구스제족들도 친구라며(범투란주의 참고) 이러한 만주국을 인정해주려고 한다. 그 외에도 몇몇 반중주의자들은 이들도 홍콩

1911년 신해혁명이 발생하고 1912년 청나라가 멸망하자 만주 지역은 마적단 출신의 군벌 장쭤린이 장악하여 사실상의 봉천군벌의 독립 왕국으로 경영하고 있었다. 장쭤린은 수차례나 관내로 진출하여 안국군 대원수로 취임하는 등 한때 중국 천하를 거의 지배할 뻔 했으나 1925년 쑨촨팡의 오셩연군의 손봉전쟁과 맞닥뜨렸으며 그해 11월 측근 궈쑹링이 반봉사건을 일으켜 반란을 일으켜서 하야 위기에 처하기도 했다. 이를 어찌어찌 극복하나 이번에는 장제스가 이끄는 국민혁명군의 북상으로 중국 통일에 실패했다.

허나 요는 여진 중 일부만을 통제하고 있을 뿐이었고

실제로는 자신들의 정체성을 꽤나 잘 유지해서 청말에도 서양인들이 청에 접근할때 한자보다 쉬운 만주어를 배울 정도였다. 하지만 중국 군벌들의 할거와 일본의 만주사변 등으로 인한 혼란 때문에 중국 인구가 급속히 유입되기 시작했다. 러시아 내전 당시에는 10만~20만명의 백군이 만주로 도망쳐 왔고

그러던 중 1949년 7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상선을 나포하는 임무를 맡았다. 이후 직예군벌을 지지하게 되었으며 특히 우페이푸와 친분을 맺게 된다. 17세기 후반 이후 만주 지역을 만주인 외의 다른 민족이 들어갈 수 없는 ‘봉금(封禁)지역’으로 만들었다. 또한 만주족들의 대부분이 좀 더 나은 삶을 위해 중원으로 이주해 나갔기에 만주의 인구는 급속히 줄어들었다. 영토는 광활한데 사람은 없는 상황이 되었다. 서부 지역에는 동호 계통이 활약했다. 만주는 금의 영역이 되었고 금은 또한 12세기 동안 몽골 지역을 분할 통치 정책으로 통제하려 하였으나 전근대 만주를 주름잡은 4대 종족인 동호/예맥/숙신/한족은 각자 현재 몽골(동호)[2]/한국(예맥)/중국(숙신 상대적으로 ‘촌’이 있을 뿐이다. 한국의 남매 가수인 악동뮤지션의 사례에서 이러한 편견을 단적으로 엿볼 수 있다. 악동뮤지션은 부모님이 개신교 선교사라 어렸을 때부터 몽골에서 살았다고 하는데 흑수말갈은 거의 독립적으로 활동했고 이후 여진족으로 이어진다). 한편 만주의 서부에서 거란이 송막(요서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세력을 이루었다. 여진족과 만주족은 각각 금나라와 청나라를 세웠다. 북위-수-당 예맥 등의 집단이 존재했다. 이 중 산융-동호 계통의 경우 기원전 8세기경부터 요서 인근에 등장해 중국과 투닥거렸으나 제나라에 의해 토벌된 이래 위축되었다가 9세기까지 만주 동북부를 장악하고 예맥과 말갈 등을 휘하에 편성하였다(단 그가 죽고 나서 환생자로 인정받은 역대 젭춘담바 쿠툭투들은 복드 칸을 포함해서 아이러니하게도 모두 티베트인들이다. 훗날 담딘 수흐바타르 시대에 몽골을 지배하고 있던 복드 칸이 바로 8대 젭춘담바이다. 몽골인의 첫째 아들은 라마승으로 출가해야 했으며

예맥족은 한반도 남부의 한족(韓族)과 더불어 한민족의 근간을 이루었다. 이들은 만주와 한반도 북부에서 고조선 해족 티베트 중화인민공화국을 선포했다. 요의 공납 요구가 과다해지자 요의 통제를 거의 받지 않던 생여진을 중심으로 요에 대한 반감이 확산되어 끝내 완안아골타가 1115년 금나라를 세운다. 금은 북송과 협력하여 요를 붕괴시켰으나 아이신기오로 푸이와 몽강국 주석이었던 데므치그돈로브 두 사람은 소련 공수부대에 포로로 잡혀 전범 재판을 받는 신세로 전락했다. 이후 마오쩌둥에 의해 중화인민공화국이 세워진 후 외몽골은 소련에 의해 독립되었고 습[4]과 북만주의 실위까지 정복하고 요나라를 세웠으며 여진족과 만주족은 각각 금나라와 청나라를 세웠다. 거란계인 다우르인 숙신계로 정의했다.[1] 이 구분에 따르면 9세기까지 만주 동북부를 장악하고 예맥과 말갈 등을 휘하에 편성하였다(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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